이천시, 제3기 2018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이천시, 제3기 2018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7.12.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병돈, 민간공동위원장 박준호)는 대표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시행계획’을 심의했다.

“따뜻한 나눔, 행복한 동행, 희망찬 복지이천”이라는 비전 아래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체계, 복지인프라 조성 및 민주적인 의사소통구조 확립의 추진 전략으로 총 7개 중점추진사업 시행을 위한 29개 세부사업에 대하여 심의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민관협력을 통해 세부사업 목표를 달성하고 내실 있는 성과 관리로 보건의료, 주거, 고용 등 모든 사회보장분야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분야 담당공무원과 각 분야의 관련 기관‧시설 대표 및 민간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관협력기구로 대표․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 등 총 180여명의 전문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14개 읍면동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니웃]의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다양한 복지 자원 확보 등 지역사회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18년도 제4기 이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의 필요와 욕구를 적극 반영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