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및 모범공무원 선정
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및 모범공무원 선정
  • 성남시기자협의회
  • 승인 2017.12.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기자협의회, 상임위별 활동상황 및 의정활동 분석해 선정
“성남시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전문성, 대안제시 등 역할” 평가

 성남시기자협의회(회장:송길용, 이하 기자협의회)는 오는 22일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2017 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및 모범공무원상’ 시상식을 갖는다.

기자협의회는 지난 15일 ‘2017 성남시의회 최우수의원 선정’ 심사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 활동상황을 취재한 기자들의 평가와 시의원의 조례안 대표발의, 5분 발언, 시정 질의여부, 질의내용의 전문성, 대안제시 등의 항목을 평가해 각 상임위에서 우수의원 1명씩을 선정했다.

기자협의회가 선정한 최우수의원은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최만식의원(더불어민주당/태평1,2,3동,고등동,신촌동,시흥동) ▲경제환경위원회, 박호근의원(더불어민주당/성남동,하대원동,도촌동) ▲ 문화복지위원회, 박광순의원(자유한국당/야탑1,2,3동) ▲도시건설위원회, 안극수의원(자유한국당/금광1,2동,은행1,2동,중앙동)등 이다.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수상의원들은 시민들의 삶을 보살피고 성남시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각 상임위에서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줌은 물론 집행부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개선하는 등 시민의 대표로 역할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모범공무원상은 성남시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기정)의 추천을 받은 성남시청 문화예술과 황중섭 팀장과 성남시청 고용노동과 이금선 주무관이 선정됐다.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수상자들은 평소 시민에 대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부여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으며, 특히 지방공무원으로서 성남의 위상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역할수행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 됐다.

또한, 공로부문에는 성남문화재단 홍보미디어실 강기수 실장, 성남도시개발공사 경영기획실 고객만족팀 박춘호 팀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은 그동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남시 문화 도시환경 발전과 변화에 노력과 기관의 홍보에 남다른 열정과 애정으로 성남시 기관의 모범을 보여준 것을 인정해 수장자로 선정했다.

성남시기자협의회 송길용 회장은 “우수 시의원과 모범공직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한 이번 시상식은 성남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해야 하는 기관이자 책무를 가진 사람들에 함께 생각하고 동반 성장하는 성남시를 만들자는 취지와 더불어 감사와 격려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시상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성남시기자협의회는 인터넷 신문과 지면신문에서 활동하는 언론인들로 성남시에서 누구보다 역동적이고 활발한 취재활동으로 성남시 각 분야 곳곳의 취재현장에서 발로 뛰는 언론인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