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아카데미 제19강
성남행복아카데미 제19강
  • 장미라 기자
  • 승인 2017.12.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뺑코! 이홍렬의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나눔’ 강연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이홍렬(63세, 방송인)씨를 초빙해 오는 12월 7일 오전 10시 시청 1층 온누리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 제19강 강좌를 연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나눔’이다.

▲ 뺑코! 이홍렬의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나눔’ 강연 포스터

이홍렬 씨가 국토종단(부산∼서울)에서 기부를 받는 행사를 열어 받은 물품으로 또 다시 아프리카에 자전거로 기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맛깔나게 강연을 풀어낸다.

이홍렬씨는 강연에 앞서 “나눔이라는 말이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운 부분도 많지만 나누고 베푸는 삶이 인생의 참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었다며 조금이라도 나누면서 주변을 돌아보는 삶을 살아보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1979년 ‘임성훈 최미나 가요 대행진’ (TBC-RADIO)로 방송에 데뷔한 후 ‘일요일 밤의 대행진’(MBC), ‘이홍렬쇼(SBS) 등으로 큰 인기를 누렸고 현재 라디오, 연극 등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기부문화, 나눔 관련 지속한 활동으로 지난 2014년에는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60초」(이홍렬의 즐겁게 사는 이야기), 「불멸의 연애공식」, 「초짜들의 여유만만일본어」, 「아버지 되기는 쉬워도 아버지 노릇하기는 어렵다」 등 다수가 있다.

강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600여석)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