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인적자원 경쟁력 강화나서
중소기업 인적자원 경쟁력 강화나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03.2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상공회의소-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 업무협약(MOU) 체결
▲ 박용후 성남상공회의소장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 김현생지사장이 성남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지난 22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지사장 김현생)와 성남지역 중소기업의 인적자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중소기업 인적자원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동반성장 및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성남상공회의소 박용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대가 바뀌면서 기업이 요구하는 산업인력은 더욱 고도화 되고 인력 수급문제가 큰 난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양 기관이 인적자원개발 및 재직자 직무능력 교육지원 등 상호 협력 사업을 모색하여 인력 활용 난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 김현생 지사장은 “교육훈련, 세미나, 기업 홍보, 국제 협력 등 양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 협력하여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재직근로자 직무교육, 외국인고용지원, 고용 애로 해결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상공회의소 박용후 회장, 윤학상 사무국장,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 김현생 지사장, 정형철 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