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풍3동 ‘십시일반(十匙一飯) 사랑의 쌀독 운영’
덕풍3동 ‘십시일반(十匙一飯) 사랑의 쌀독 운영’
  • 김범중 기자
  • 승인 2016.08.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남시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십시일반(十匙一飯) 사랑의 쌀독 운영”사업으로 모아진 쌀을 전달하고 있다.

하남시 덕풍3동 주민센터(동장 김원동)는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주관으로 “십시일반(十匙一飯) 사랑의 쌀독 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지난 7월 협의체 정기회의시 의결되며 추진하게 된 첫 사업으로 사랑의 쌀독, 쌀통, 스티커 제작 등 기초 재료구입비는 이마트 하남점 후원 및 협의체 소속 유관단체 및 개인의 후원을 받아 지난 한 달간 약 500kg의 백미가 마련되어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랑의 쌀독에 기탁받은 백미는 매월 1회 협의체 위원들이 속한 유관단체원들이 모여 사랑의 쌀통(5.0kg)에 소포장 및 스티커를 부착한 후 월별로 선정된 지역의 저소득층 가구를 직접 찾아 전달하는 방식이다.

최군식 위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김원동 동장 또한 “이번 사업이 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지게 되었고 동 협의체로써는 처음으로 단독 특화사업이 진행하게 된데 의의가 있다”며 많은 분들의 동참을 전했다.

한편, 덕풍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십시일반(十匙一飯) 사랑의 쌀독” 사업에 대한 후원 및 문의사항은(☏031-790-660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