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 다함께 운동 합시다"
"우리모두 다함께 운동 합시다"
  • 김범중 기자
  • 승인 2016.07.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다(多)양한 가족이 함께하는 ‘제6회 모두가족운동회’ 성료

광주시에서는 지난 10일 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조억동 광주시장,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이문섭 시의회의장을 비롯 도·시의원,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모두가족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 했다.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계월)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일반가정은 물론 다문화, 한부모 가정 등 서로 다른 가정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광주시민 모두 행복한 시간이 됐다.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필리핀·베트남 자조모임에서 전통 춤과 센터의 협약기관인 천동관 경찰합기도장에서 합기도 무술 시범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진 주 행사에서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손을 잡고 운동장에 입장하여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식을 시작으로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과 가족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이 펼쳐졌다.

행사는 운동회 자체의 즐거움 뿐 아니라 다가족상, 응원상, MVP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 더욱 큰 웃음을 선사했다.

송계월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광주시민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며 이번 모두가족운동회 준비를 위해 다양한 후원과 함께 해준 단체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복지 전문 기관으로서 광주시의 일반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상담, 문화프로그램,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