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광주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3.2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70차 정례회의가 26일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 주관 개최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 170차 정례회의가 26일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 주관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제9대 전반기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인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 내 각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70차 정례회의에서는 경기도 시·군의회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방의회의원 수당에 관한 건의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처리했습니다.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기도 31개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함께 협력하고  노력하여  진정한 주민자치시대 실현, 경기도 발전, 더 나아가 대한민국 발전에 앞장서며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책이라는 그릇에 지역 주민들의 요구를 담아내고 바람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방세환 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시의회를 찾아주신 경기도 31개.  시군의장님들께 감사를 드리다. 광주시 8대 의회에서 시의원으로 있다가 광주시징에 당선되었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정활동을 통해서 얻은 경험치가 지금 시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170차 정례회를 개최 주관한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과 방세환 광주시장은 각 시군의회 의장을 맞이하여 시정 및 의정 홍보영상 시청, 참석자 소개, 개회식, 정례회의 순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관내 해오름 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