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후보 공약 발표 시리즈 3. 교통 분야...분당·판교를 사통팔달 스마트 교통 도시로
안철수 후보 공약 발표 시리즈 3. 교통 분야...분당·판교를 사통팔달 스마트 교통 도시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3.2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째, 분당·판교 재건축 신속 추진을 통해서 제1기 명품 미래도시
둘째, 분당·판교를 사통팔달 스마트 교통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셋째, 분당·판교를 IT·BT·AI 창업도시이자 산업도시인 한국형 실리콘밸리로
넷째, 분당·판교를 일자리·교육·문화가 꽃피는 공동체 미래도시로
국민의힘 안철수 분당갑 후보가 상희공원에서 교통분야 세부공약을 밝히고 있다. 

국민의힘 분당갑 안철수 후보는 오늘(23일, 토) 오후 분당 야탑동 상희공원 광장에서 교통 분야의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안 의원은 지난 30년 동안 분당 신도시의 급격한 성장으로부터 파생된 교통체증을 개선하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신속한 재건축을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주민들께 저녁이 있는 삶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 수서~광주 복선전철 신속 착공 ▲ 지하철 8호선 모란~판교 구간 연장 ▲ 지하철 3호선 연장 ▲ 월곶~판교 간선철도 2024년 상반기 착공 ▲ GTX-A 성남역 환승센터 추진 ▲ 도시광역버스망 확충 등을 포함하여 발표했다.

그 외에도 운중동 버스공영차고지 조성, 판교 테크노파크 공원일대에 공영주차장 조성, 어린이·노약자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세 번째 공약 발표 자리에서 안 후보는“교통망 개선은 인접 도시 및 중앙정부와 조율도 중요하지만, 분당·판교 내에서도 이견이 많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장, 힘있는 집권여당의 4선 중진의원의 정치력으로 힘있게 추진해 나가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안 의원은 “분당·판교를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말뿐만이 아닌 실력과 실천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분당·판교 주민들께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