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2024년 중점사업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 발표
성남도시개발공사, 2024년 중점사업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 발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3.20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사업과 공영주차장·체육시설·도로시설·도서관 등 공공시설물 관리사업 철저
백현마이스 도시개발사업, 바이오헬스 첨단클러스터 조성 박차
박민우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시설 관리와 공정하고 투명한 도시개발 사업 추진"

성남도시개발공사 박민우 사장은 20일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올해 중점사업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언론 브리핑을 개최했다.

박 사장은 새정부 국정과제 및 성남시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핵심사업 위주의 사업·인력 개편, 조직 슬림화 등 공공기관 경영개선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개발사업 분야의 추진경과 및 사업계획 브리핑을 진행했다.

공사는 최첨단 복합 마이스 단지를 조성하는 백현마이스 도시개발사업을 위해 현재 AMC 출자타당성 검토 용역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 19일부터 도시개발계획 변경 관련 주민공람을 시작으로 관계부서 협의,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이 상반기 내 예정돼 있다.

성남시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약 3만평 규모의 정자동 구 주택전시관 부지에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 조성사업도 추진한다.

국내 굴지의 바이오헬스 선도기업 유치와 강소기업을 지원하는 공공지원시설 등을 도입해 성남시 전역의 하이테크밸리, 판교테크노밸리, 분당벤처밸리, 야탑밸리로 이어지는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최근 분양을 마친 야탑동 공공분양 주택사업에 대한 현황과 더불어 시민들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안전 및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전했다.

아울러 공사는 주차장 이용 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주차장 자동화 관제 시스템의 확대 구축과 QR코드 결제기능 강화, 주차요금 사전정산기 확대 등 주차장의 스마트화와 24시간 통합관제 운영 강화를 지속 추진한다.

건축·전기·소방 등 분야별 시설 개선과 보수 특히, 노후된 주차장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주차장별 점검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정밀안전진단 및 구조적 보수·보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사 박민우 사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시설 관리와 공정하고 투명한 도시개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2024년 시민 중심 최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함은 물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