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 D-20> 성남중원 이수진 후보 인터뷰
검증된 실력과 재선의 힘으로 재개발 재건축 추진
< 총선 D-20> 성남중원 이수진 후보 인터뷰
검증된 실력과 재선의 힘으로 재개발 재건축 추진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3.1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기자협의회, 18일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후보 인터뷰..."재선의 힘으로 중원발전 일굴터"
이수진 후보 "검증된 실력으로 중원을 다시 활기차게 만드는 것은 지역발전의 중요한 책무"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들이 유권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공약을 선보이며 표심을 공략에 나서고 있다.   

성남시기자협의회는 18일 더불어민주당 성남중원 이수진 후보와 인터뷰를 갖고 대표적인 총선 공약과 지역발전을 위한 비전을 들어봤다.

성남중원 지역구를 놓고 윤영찬 의원과의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국민의힘 윤용근 후보와 한판 승부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후보는 "최근 진보당과의 후보 단일화가 이뤄지면서 야권 단일후보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다"며 이기는 선거를 예측했다.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성남중원 이수진 후보와의 인터뷰 전문

Q. 비례대표에서 성남중원으로 출마하게 된 이유는?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지역에 출마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다. 성남중원은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고향이자 심장과 같은 곳.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 해왔던 정책 성과에 대한 국힘출신 시장의 지우기/윤석열 정권의 문재인 정권 지우기와 같다. 

이재명의 성남은, 이재명이 만들어갈 대한민국의 미래. 이를 지켜나가는 것은 민주당에 있어서 매우 중요함. 성남중원을 지키고, 원도심으로서 중원을 다시 활기차게 만드는 것은 지역발전의 중요한 책무로 할 일 많은 성남중원은 국회의원에게 연습할 시간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미 국회에서 검증된 실력! 재선의 힘으로 중원발전 일궈 나아가겠다.

Q. 성남중원 현역의원인 윤영찬 의원과의 경선에서 승리하게 된 이유와 예비후보들의 원팀합류는 어떻게 성사되었는가?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을 중심으로 단결해 국민의힘을 꺾어 달라는 중원의 당원, 주민들의 뜻이 컸다고 본다. 16년 만에 탈환한 성남중원을 국힘에게 뺐길 수 없다는 의지다. 민주당 당원이면 당의 승리를 위해 헌신해야 한다는 하나된 민주당을 향한 바램이 ‘원팀민주당’의 원동력. 더 낮은 자세로, 더 가열차게 전체 민주당의 힘을 모으겠다. 중요한 것은 원팀민주당이다. 중원은 민주당 등 야권이 힘을 모으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공식이 있다. 야권 전체의 힘을 모아나가겠다. 

Q. 민주당의 비례대표 야권연대에 파열음이 일고 있다. 노동계의 뿌리가 깊은 성남중원에 미치는 영향은?

야권연대는 반드시 국민의힘을 꺾고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 달라는 국민의 명령을 받들기 위한 당의 판단이라고 본다. 어제 민주당 – 진보당 후보단일화가 있었고, 이수진이 단일후보가 되었다. 이제 1:1구도에서 국민의힘을 꺾고 반드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노동을 대표해 21대 국회 비례대표 의원이 되었다. 성남중원의 노동자들은 노동대표 이수진을 지지할 것이다. 한국노총, 민주노총 뿐 아니라 상급단체가 없는 노동조합, 미조직 노동자들도 노동 이수진의 성남 중원 출마를 환영하고 있다. 중원의 승리에 있어서 노동이수진의 진정성이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 

특히 앞으로는 노동의 범위가 넓어져야 한다. 노동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플랫폼 노동자와 더불어 자영업자 등 모든 일사는 사람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법 제정이 필요하다. 

Q. 야권 후보가 선거 때 유권자들에게 약속한 공약을 정부와 어떻게 협의할 것이며, 성남중원 유권자들에게 실행 가능한 공약은 무엇인가?

야당 국회의원으로서 공약을 이행하는 것은 법률, 예산, 그리고 상임위를 통한 것이 가능하다. 지역 민생 현안을 민주당 소속 도·시의원들과 함께 빠르게 해결할 것이다.  

윤석열 정부가 사실상 폐지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의 경우 법률을 통해서 제도를 복원해야 한다. 또, 성남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도 지자체가 예산을 편성할 경우 중앙정부가 연동해 예산을 배정하는 방식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모란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입 문제 해결을 위한 법개정에 노력하겠다.  

Q. 이번 총선을 통해 2선 국회의원이 된다면 어떤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고, 새로운 지역구인 성남중원을 어떻게 발전시킬 계획인가?

검증된 실력과 재선의 힘으로 빠르게 재개발 재건축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위례 삼동선, S-BRT 추진과 성남하이테크벨리 고도화로 쾌적하고, 문화복지 시설이 잘 배치된 주거 복지. 사통팔달 중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성남하이테크벨리 고도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크게 3가지를 핵심 축으로 하여 성남 중원을 발전시키겠다. 

끝으로 이수진 후보는 "할 일 많은 성남중원, 국회의원 연습할 시간 없다며, 나는 바로 투입 가능한 즉시전력으로 국회에서 검증된 실력으로, 재선의 힘으로 중원의 산적한 현안(재개발, 재건축, 일자리, 교통문제 해결)을 빠르게 해결해 나가겠다"며 "중원구 주민께 검증된 실력, 재선의 힘으로 일 잘하는 국회의원, 윤석열 정권과 제대로 싸울 사람, 이수진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