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3월 월례회의서 ‘충주시 홍보맨’ 특강 가져
하남시, 3월 월례회의서 ‘충주시 홍보맨’ 특강 가져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3.1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13일 개최한 월례회의에서 ‘충주시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해 ‘적극행정’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강연을 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은 ‘적극행정의 신이 되기 위한 공무원의 자세’를 주제로 SNS 업무를 맡게 된 당시부터 유튜브 전문관으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강연했다. 특히 남다른 기획과 용기로 성과를 내기까지의 시련을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얘기했다.

충주시 김선태 홍보맨은 현재 64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한 충주시 유튜브 운영 전문관이자 스타 공무원으로, 이번 강연은 하남시청 직원들의 많은 요청과 기대 속에서 이뤄져 4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연 중 “개인도 조직을 바꿀 수 있다. 도전하는 자세로 임하는 것이 공무원들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과 “조직문화 역시 ‘실패를 용인하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문화’로 바뀌어야 한다”며 “변화는 위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고 덧붙여 많은 공감을 얻었다.

한편 이 시장은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임무를 다해 온 직원들을 격려하며 최근 시가 거둔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하남시는 ▲행정안전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최우수 등급 3년 연속 ‘우수기관’ ▲도로교통공단 2022년 교통안전지수 전국 1위 ▲머니투데이 2023년 살기좋은도시 전국 8위 ▲행정안전부 2023년 지역 안전지수 ‘우수지역’에 선정됐다.

이 시장은 “이처럼 정량적으로 좋은 수치가 나오는 것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고 격려하며, “통계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 “우리 직원들에게도 자발적으로 나서서 하는 업무태도와 적극적인 자세가 꼭 필요한 덕목”이라며 ‘앞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적극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