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추진
광주시, 2024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추진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4.03.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주시청사 
경기도 광주시청사 

 광주시는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비영리단체·법인과의 공동 협력을 통한 양성평등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광주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업 규모는 총 5천만원이며 접수는 오는 25일 18시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https://www.losims.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광주시 소재 비영리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이며 필요한 서류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법인)현황, 단체(법인)등록증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는 양성평등기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일·유사 사업에 대한 중복 지원 여부를 검증하고 ‘광주시 양성평등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4월에 선정 여·부를 공지할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으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올해도 역량 있는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하고 다양한 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데이트 폭력 및 스토킹 범죄 예방 사업’으로 총 1천727명에게 ‘찾아가는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