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2.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및 사회적약자를 위해 사회복지, 주거복지, 교통복지 등 다양한 활동 전개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이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이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근용 의원(국민의힘, 평택6)은 16일(금)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근용 의원은 복지전문가로서 취약계층 및 사회적약자를 위해 사회복지, 주거복지, 교통복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또한, 경기도 인구정책 관련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경기도 부모수당 및 세제 혜택 확대 방안’을 제시하는 등 사회복지 연구경험을 토대로 사회적 문제와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평택 관리천 수질오염 대책’, ‘KG모빌리티 이전 문제 해결’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의 및 주민의견수렴 등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김근용 의원은 “경제난 속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도민, 평택시민, 사회적약자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늘 낮은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과 함께 지역 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