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 ‘민생경제 회복 및 소통과 협력의 정치’ 약속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 ‘민생경제 회복 및 소통과 협력의 정치’ 약속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2.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 대표 “윤석열 정권이 하지 못하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시작하겠다” 약속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이 본회의에서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이 본회의에서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은 16일(금) 열린 제37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교섭단체 대표의원 연설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민생경제 회복 및 소통과 협력의 정치’를 약속했다. 

남 대표의원은 “민생경제가 파탄으로 치닫고 있다”면서 “지금의 민생 파탄은 전적으로 윤석열 정부의 실정, 그리고 독선과 오만한 국정운영 때문이다”고 진단했다. 

또한 “국정의 안정을 위해서 야당과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검찰을 앞세운 탄압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날선 비판을 했다.

이어서 “국민들의 한숨과 한탄 소리가 울려퍼지고 있다. 윤석열 정부가 하지 못하면 경기도의회가 시작하겠다”면서 “민생이라는 공통 분모를 향해 국민의힘과 소통하고 협력하고, 현장을 중심으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도민의 가려운 곳을 찾아내 시원하게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제11대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소회도 밝혔다. 

남 대표의원은 “돌아보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 시간이었다”면서 의장 선출을 둘러싼 지각 원구성, 국민의힘의 내분으로 인한 의회 파행 등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도민의 기대와 희망을 안고 출범한 제11대 의회는 여와 야를 망라하고 반성하고 성찰해야 한다”면서 “제11대 의회 후반기에서는 각자의 입장을 내세우기보다는 대화와 소통, 배려와 협력을 바탕으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 대표의원은 이 밖에도 한반도 전쟁위기 방지, 국민의힘의 서울편입 공약 철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지방의회법’ 제정 등을 위한 강한 의지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