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광 후보 ‘시·도의원 줄 세우기 정치’ 반드시 척결
박해광 후보 ‘시·도의원 줄 세우기 정치’ 반드시 척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2.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 세우기 정치는 지역발전 가로막는 암적 카르텔

박해광 광주시(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시·도의원 줄 세우기 정치풍토가 지역에 미치는 악영향이 이미 도를 넘어 심각한 상태다”라며, “국회의원이 되면 지역의 바른정치 실현을 위해 ‘시·도의원 줄 세우기 정치 풍토”부터 척결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해광 후보는 예비후보로 활동하면서 시·도의원 최소 공천기준 공약 제시를 통해 ”공천을 받으려면 지역위원장(국회의원) 눈치 보지 말고 시민을 위한 최소 봉사기준을 이행해 달라“며 이 같은 내용을 이미 밝힌 바 있다.

박해광 후보는 “여야 가릴 것 없이 시·도의원들이 시민을 위해 일하지 않고 공천을 준 지역위원장(또는 국회의원)의 종(수족)이 되어 그들의 눈치만 보다 보니 민생정치, 바른정치를 기대하는 것이 어불성설과 같다”면서 “심지어 공천헌금 수수 등 검은 거래 뿐만 아니라 시·도의원과 지역위원장이 이익공동체로 끈끈하게 엮이는 경우에는 지역발전 장애 수준이 아니라 지역을 망치는 암적 요소로 비화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박해광 후보는 “따라서 광주시의 건강한 발전과 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엇보다 먼저 시도의원 줄 세우기 정치 풍토부터 척결해야 한다”며 “국회의원이 되면 동료 시민들과 함께 광주시 바른 정치 구현을 위한 대대적인 개혁작업을 추진해야만 광주시의 바른정치, 민생정치를 실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박해광 후보의 강력한 줄 세우기 척결 의지 발표가 임종성의원 의원직 상실, 주임록 시의회 의장에 대한 공개석상의 막말 파문 등 최근 벌어진 후진적인 광주시 지역정치 상황을 타개해 나갈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인지에 대해 광주시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