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4 갑진년 백년동행 소통한마당 성료 “갑진년을 자족형 커넥트시티 조성 원년으로”
오산시, 2024 갑진년 백년동행 소통한마당 성료 “갑진년을 자족형 커넥트시티 조성 원년으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2.0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개 행정동 순회하며 진행… 李 시장 시민 눈높이 맞춰 직접 발표자로 나서
- 세교3 공급대상지 선정 따른 도시발전·적자사업 재구조화 위한 혁신시정 예고
- 오산 발전 견인차 오산도시공사 출범 필요성 설명… 지역별 민원 청취도… 
- 李 시장 “50만 시대 대비 원년 필요한 과업 무엇인지 고민하고 해결하는데 집중”
이권재 오산시장이 배년동행소통 한마당에서 2024년 업무추진을 설명하고 있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진행한 백년동행 소통한마당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소통한마당은 24만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8개 행정동에서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진행됐다.

 이권재 시장은 이번 소통한마당을 마련하며 24만 시민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것을 제1 가치로 삼아 공직자들과 함께 소통한마당을 추진했으며, 이번에도 직접 프레젠테이션에 나서 올해 시정 운영 방향 및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소통 한마당에서 키포인트는 ‘혁신’(innovation)이었다. 연단에 오른 이 시장은 내실 있는 오산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며, 운영비 대비 낮은 수익금으로 적자가 발생하는 시설·정책에 대해서도 혁신적인 재구조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모두발언에서 “올해는 50만 자족형 커넥트시티 조성 원년”이라고 거듭 밝히면서 “1천200여 공직자들과 함께 50만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과업이 무엇인지를 늘 고민하고 그 고민을 해결하는 데 집중하는 시민의 한 사람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