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반도체 육성 정책 안내 ‘카드뉴스’ 서비스
용인특례시, 반도체 육성 정책 안내 ‘카드뉴스’ 서비스
  • 매일타임즈
  • 승인 2024.02.04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월로 반도체 기업‧관련 업무 종사자에 반도체 관련 정보 제공…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용인특례시 반도체 육성정책 카드
용인특례시 반도체 육성정책 카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의 반도체 관련 육성 정책과 지원사업을 알리기 위해 지역 내 반도체 기업이나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카드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이달부터 카드뉴스를 배포하고 앞으로 격월(짝수달)로 카드뉴스를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카드뉴스에선 시가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연구개발 사업을 중점 안내한다.

우선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원천 기술 확보와 기술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경기도 차세대융합기술원의 시설이나 장비 사용료를 지원하는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 ‘반도체 소부장 장비 사용료 지원’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했을 때 법률비용을 지원하는 ‘기술 보호 정책보험 지원’도 안내하고 있다.

시는 추후 시에 조성되는 입주 가능 산업단지 정보나 기업투자 원스톱 서비스 등 다양한 반도체 관련 소식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카드뉴스는 시의 반도체 관련 소식이 궁금한 사람은 누구나 신청하면 받아볼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에 접속해 민원안내-민원서식코너에서 반도체 소식 카드 수신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반도체1과 반도체산업정책팀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의 반도체 관련 정책이나 지원 사업들을 잘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콘텐츠로 카드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