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2024 마티네 콘서트 & 연극만원 티켓 오픈
성남문화재단 2024 마티네 콘서트 & 연극만원 티켓 오픈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4.01.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마티네 콘서트, 3~12월 매월 셋째 목요일 오전 11시 체코로 향하는 음악 여행
◇ 누적 관객 10만 명 이상 기록한 ‘연극만원 시리즈’, 명품 연극 6편 변함없이 전석 1만원
◇ 마티네 콘서트는 2월 1일(목) 시즌권 오픈, 연극 만원은 8일(목)부터 티켓 오픈

매년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성남문화재단 대표 브랜드 공연 ‘마티네 콘서트’‘연극만원(滿員) 시리즈’가 2024년 연간 공연 일정을 발표하고, 티켓을 오픈한다. 

 깊이 있는 클래식 프로그램과 쉽게 풀어낸 음악 이야기로 클래식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마티네 콘서트’는 올해도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2024 마티네 콘서트는 순수한 자연과 다채로운 민속 문화를 가진 보헤미안의 나라, ‘체코’로 향한다. 3월에는 체코 음악의 아버지, 스메타나의 대표작 ‘나의 조국’ 등으로 시즌의 문을 열고, 5월에는 한국종합예술종합학교 초빙교수를 맡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만프레도 크레머가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함께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보헤미아 음악가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또 8월에는 3년 연속 마티네 콘서트 진행자인 피아니스트 김태형이 소프라노 황수미와 함께 글룩의 오페라 <파리드 엘레나> 중 ‘오! 감미로운 나의 사랑’과 드로브자크의 오페라 <루살카> 중 ‘달에게 바치는 노래’ 등을 들려주고, 9월에는 마티네 콘서트에서 처음 시도하는 특별한 발레 갈라 무대가 펼쳐진다. 발레 음악의 거장 루드비히 밍쿠스의 음악에 마리우스 프티파가 안무한 희극발레 <돈키호테>를 유니버설발레단의 무대와 문훈숙 단장의 해설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동양인 최초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케스트라 관악 수석으로 활동 중인 클라리네티스트 조인혁(4월)과 핀란드 방송교향악단 종신 제1수석 오보이스트 함경(11월), 2018년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우승에 빛나는 첼리스트 이상은(12월) 등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들의 무대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