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조아용 3D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15분 만에 종료
용인특례시, 조아용 3D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15분 만에 종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1.09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용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25만명에 무료 지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시 공식캐릭터 ‘조아용’의 3D 이모티콘을 새로 만들어 25만명에게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가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마감됐다.

시는 5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에서 예정 물량이 배포 시작 15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다. 조기 소진으로 아쉬워하는 시민들의 반응이 댓글로 달리기도 했다.

용인특례시는 이날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모티콘을 선착순 배포했다. 배포된 16종의 이모티콘은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기존 이모티콘보다 더 귀엽고 생동감 넘치는 3D형식으로 제작됐다.

‘조아용이 조아용했다’를 주제로 기존 조아용을 한층 더 익살스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새해 인사 조아용’, ‘의지에 불탄 헬스용’, ‘방구석 조아용’, ‘눈와서 추워용’, ‘잠수용’, ‘글쎄용’, ‘불꽃용’ 등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시는 매년 조아용 이모티콘을 제작 배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가 지난해 7월 진행한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도 시작 28분 만에 27만 개가 모두 소진됐다.

시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조아용 이모티콘을 개발해 이벤트 형식으로 배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이번 이벤트에도 폭발적인 호응을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조아용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그 이름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올해 더욱 다양한 캐릭터 활성화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