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체납 세금 맞춤형 징수 ‘체납자 실태조사반’ 20명 모집
용인특례시, 체납 세금 맞춤형 징수 ‘체납자 실태조사반’ 20명 모집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1.0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실과 납부 방법 안내· 생계형 자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 연계도
용인특례시 체남실태조사방이 체납자의 비밀금고를 압류하고 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체납자에게 세금 납부 안내를 하고 생계형 체납자를 찾아내 맞춤형 징수 활동을 할 체납자 실태조사반’ 2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체납자 실태조사반은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체납자를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체납 사실과 납부 방법을 안내하고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긴급 복지서비스, 일자리 지원 등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지난해에도 체납자 실태조사를 통해 28억원의 체납액을 징수하고, 이 과정에서 찾아낸 생계형 체납자 34명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해 도움을 줬다.

조사반엔 만 18세 이상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 '채용/시험정보'에서 모집 공고를 참고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용인시청 1층 종합민원상담창구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 평가와 면접 심사를 거쳐 216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34일부터 직무 기본 교육을 수료한 뒤 징수과 등 부서에 배치되어 근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체납자 실태조사를 통해 체납액을 징수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