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제13대 이의준 원장 취임
성남산업진흥원, 제13대 이의준 원장 취임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12.3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을 구현하기 위해 본격적인 업무 돌입
이의준 원장 "성난산업진흥원으로 성남건설에 중추적인 역할이 될 것"
제13대 원장 취임식에서 대한민국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을 구현을 강조하는 이의준 원장

성남산업진흥원은 제13대 원장으로 이의준 신임 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대한민국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을 구현하기 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28(),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진 이의준 신임 원장은 취임사와 임직원간의 상견례를 끝으로 단출하게 진행되었다.

이의준 원장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정책국장과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근부회장,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을 걸쳐 중소기업정책개발원 원장으로 오랜기간 동안 중소기업 CEO 멘토링과 중소기업 정책활용 등을 수립해왔고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지역 소재 중소벤처기업들의 성장지원을 위해 역량을 발휘하여 홍조근정훈장을 수여하였다.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기술경영학 박사를 소지한 이의준 원장은 향후 성남시 기술중심의 산업생태계 조성에 기대가 된다.

이날 이의준 원장은 취임사에서 첨단과 희망의 혁신도시 성남 실현을 위해 판교를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과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여 첨단산업과 전통산업이 공존하여 기업경제 활성화를 위해 산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기술경영과 기업경제정책에 반영해 기업환경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환 등 제조혁신을 통해 질적 고도화하는 한편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겠다

이를 위해, 이 원장은 벤처전문가로 벤처투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육성, 기술파트는 다년간 근무했고 성남은 starts-up을 중심으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개개인이 기업이고 비즈니스가 되면 좋겠다. 타 지역으로 기업이 빠져나가도 기술중심의 산업고도화가 추진되어 성남의 기업을 지키고 기업이 찾아오는 생태계를 조성하면 좋겠다.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의 글로벌화가 필요하며 코스닥 성장사에 집중하며 바로 나스닥에 진출하는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 투자도 첨단업종을 중심으로 진척하고 유니콘 기업을 만들어야 한다. 4차산업도시, 벤처도시, 혁신도시 성남을 만들어 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의준 원장은 제구포신(際舊布新)정신으로 2024년 갑진년(甲辰年)에는 진흥원이 도약의 원년으로 삼은 성난산업진흥원으로 성남건설에 중추적인 역할이 될 것이다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