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살고, 대한민국이 경쟁력을 갖추는 단 하나의 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닻 올렸다!
경기도가 살고, 대한민국이 경쟁력을 갖추는 단 하나의 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닻 올렸다!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12.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 중첩으로 성장에 발목 잡힌 경기북부, 이제 깨어나 꿈틀거려야 할 때
교섭단체 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 손 맞잡고 도민 공감대 형성 위한 비전 선포식 열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소속의원들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비전선포식을 하고 있다.

경기도가 살고, 대한민국이 경쟁력을 갖추는 단 하나의 길이 열렸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손을 맞잡고 경기도의 성장 동력 발굴에 고삐를 죈다. 이를 기점으로 경기북부는 아픈 손가락에서 대한민국 미래 발판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김정호)8일 경기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성대하게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북부 도의원과 기초자치단체장, 해당 지역 기초 의원을 비롯해 도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관한 의지를 정식으로 대내외에 알렸다.

김정호 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우리가 사는 경기도는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곳이라며 하지만 안타깝게도 중첩된 규제에 가로막혀 차별받고, 지역발전 역시 한 걸음 내딛는 것조차 녹록지 않았다고 말했다.

덧붙여 우리가 염원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저성장 시대에 대한민국이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는 유일한 해법이라며 여야가 협치하고 경기북부 도민을 비롯해 14백만 경기도민이 하나 되어 총력전을 펼쳐야 성공시킬 수 있는 만큼 힘을 합해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국민의힘 중앙당에서 추진하는 메가시티 논의도 존중한다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함께 병행해서 추진해야 할 과제임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의 미래를 위해선 여와 야를 나누지 않고 소통하고 협치한다는 기치 아래 교섭단체가 뜻을 모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한마음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