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성료
성남산업진흥원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성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12.07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SK㈜ C&C, ㈜호텔롯데 롯데월드, 호반그룹, ㈜이노션(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협력)과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는 대기업과 매칭된 창업기업들의 PoC 수행 결과에 대해 평가하고 선정 이후 주요성과 및 투자 검토 등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올해 총 5개사를 선정하여 기술검증(PoC) 사업화 지원금과 특화프로그램, AWS Activate 크레딧 등을 지원하였다.

▲스페이스뱅크㈜는 SK㈜ C&C에 최종 선정되어 Cloud 기반의 지능형 관제솔루션(AIoT Wright)을 SK㈜ C&C 디지털 팩토리 플랫폼 아이팩츠 허브(I-FACTs Hub)에 연계하는 PoC를 수행하였고, 해당 성과들을 기반으로 지난달에 열린 SK 테크 서밋(Tech Summit) 전시회에서 시연 및 전시를 진행했다. 또한 사우디 아람코 초청으르 GIITS 박람회 부스 참여로 중동 시장에 진출하는 등 주요 성과들을 도출했다.

▲2019푸쿠는 ㈜호텔롯데 롯데월드에 최종 선정되어 민속박물관 AR 방 탈출 게임 관련 PoC를 수행하였고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일본 내 코믹, 웹툰 유통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는 성과를 도출했다.

호반그룹에서는 ▲㈜제니스코리아와 ▲㈜리빗을 선정하였는데 ㈜제니스코리아는

전력선통신(PLC)기술을 개발하여 사용자 인증 플러그앤차지(PnC) 기술 적용 충전 솔루션 관련 PoC를 수행하며 충전 솔루션 관련 신규 계약 체결과 대기업 연계 충전기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주요 성과들을 도출했다.

㈜리빗은 건설현장 탄소배출관리플랫폼 구축 관련 PoC를 수행하였고 최근 AC를 통해 투자 유치 성과를 도출했다.

또한, 호반그룹은 ㈜제니스코리아와 ㈜리빗 2개사에 대해 투자를 검토중에 있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기업과 우수 창업기업이 매칭 육성되어 뜻깊었고 앞으로도 성남산업진흥원만의 차별화된 오픈이노베이션을 선보이며 관내 기업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