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 ERT 공동챌린지 성료
성남상공회의소 ERT 공동챌린지 성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10.19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상공회의소 ERT 공동 챌린지 성료 기념 시상식 및 간담회

성남상공회의소(회장 정영배)는 10월 19일 대회의실에서 회원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상공회의소 ERT 공동 챌린지 성료 기념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23년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성남상공회의소가 진행한 ERT 공동챌린지에 참가한 ㈜ISC, HD현대글로벌서비스(주), SK C&C(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등 참가기업 23개사의 사업이 성료 됨에 따라 각 기업별 실천 사례와 활동소감, 그리고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최우수기업상에는 ERT 공동 챌린지 실천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한 HD현대글로벌서비스()가 수상하였고, 참가기업 별 실천 운동에 모범을 보인 우수 실천 직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올해 성남상공회의소가 처음으로 주관한 ERT 공동 챌린지는 크게 123탄 3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헌혈기부플로깅 등 참여 개별 기업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활동 방법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ERT 공동 챌린지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SK C&C(주)에서는 100여개 기관과 단체에서 사용 중인 ESG 확산 실천 <행가래> 앱을 무상 지원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챌린지에 참여하여 실천 활동 인증과 사회적 가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성남상의 신경만 부국장은 “경기가 어려운 요즈음 뜻 있는 운동에 함께 해준 회원 기업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성남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과 함께 ERT 챌린지 실천에 적극 노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크게 부각되고 있는 ERT란 기업의 다양한 역할을 요구하는 시대 변화에 따라 단순한 이윤 창출을 넘어 환경보호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같은 역할을 확대해야 하는 신기업가 정신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