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민과 함께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성황리 열려
오산시, 시민과 함께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성황리 열려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10.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권재 오산시장이 함성소리페스티벌에 참석, 출품작을 살펴보고 있다.

오산시 (시장 이권재)는 지난 13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에서 2023 오산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리익을 나눈다는 의미를 담은 함성소리 페스티벌은 사회적경제 인식확산과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 및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매년 열리는 축제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한 내외빈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 사회적경제연대 이규희 이사장의 기념사에 이어 이권재 시장과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의 축사,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순으로 이어졌으며, 마지막에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과 협력을 기원하는 우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오산시 홍보대사인 앵두걸스, 정수빈을 비롯한 가수들이 화려한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문화공연이 이어지며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장은 사회적경제 기업, 마을공동체팀, 특별부스 등 총 20여 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참석자들은 먹거리존 홍보존 판매존 체험존에서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권재 시장은 축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과 공동체로 서로 협력하여 이익을 지역으로 환원하는 선순환 경제를 이끌어내는데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