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시민사회위원회와 간담회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시민사회위원회와 간담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10.1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중단 관련 논의
성남시의회 박경희 행정교육위원장이 성남시공익활동 지원센터 운영중단에 관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1114시에 행정교육위원장실에서 성남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중단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 김선임 위원, 성해련 위원, 김윤환 위원 및 한숙자 시민사회위원장을 포함한 시민사회위원 4명과 시 집행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 말로 예정된 성남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중단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시민사회위원회는 첫째, 위원회는 공익활동 지원시설 등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기능이 있는데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중단과 관련하여 시에서 위원회와 사전 상의가 없었고 둘째, 공익활동지원센터를 운영 중단할 경우 기존 센터가 하는 공익활동 증진을 위한 사업의 후속 대안이 부재한 것을 지적했다.

행정교육위원회에서는 시민사회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공익활동 증진을 위한 사업추진 지속성을 담보하고 시민사회위원회와도 소통하여 센터 운영 중단을 논의하여 줄 것을 시 관련 부서에 요구했다.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은 공익활동을 행하는 시민과 단체, 시는 각 주체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존중하며 상호신뢰를 통해 의견을 모아 공익활동 증진을 위해 노력해나가야 된다앞으로도 우리 위원회는 공익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시민단체와의 의견을 청취하고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