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우상혁 선수 최선을 다한 모습 아름다웠고, 성과를 냈다” 격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우상혁 선수 최선을 다한 모습 아름다웠고, 성과를 냈다” 격려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10.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상혁, “시장님과 시민들이 늘 응원해주셔서 힘이 난다”
우상혁 선수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왼쪽)과 셀카를 찍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5일 용인특례시청 소속으로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우상혁 선수에게 전화를 걸어 최선을 다한 모습이 아름다웠고, 좋은 성과를 냈다면서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시장은 110만 용인특례시민을 비롯한 대한민국 국민들이 우상혁 선수를 열심히 응원했고, 선전하는 모습을 보며 자랑스러워했다어제 방송사들이 일제히 축구 중계를 하며 우상혁 선수에 대한 중계를 끊었을 때 참으로 많은 국민들이 방송사들을 비판했는데 이는 우상혁 선수에 대한 국민의 사랑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보여준 것인 만큼 내년 파리올림픽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귀국하자마자 목포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에 출전하는 것으로 아는데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계속 좋은 성과를 내주기 바란다고 했다.

우상혁 선수는 귀국하는대로 찾아 뵙고 인사드리겠다시장님과 시민들이 늘 응원을 많이 해주시기 때문에 힘이 나고 항상 용기를 내면서 도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4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남자 육상 높이뛰기 결선에서 2m33을 뛰어넘은 우상혁 선수는 2m35를 넘은 무타즈 바르심(카타르)의 벽을 넘지 못했지만, 지난 2018년 열렸던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이어 아시안게임 2회 연속 은메달 획득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대회를 마친 후 공동취재구역 카메라 앞에 선 우상혁 선수는 “2m37을 넘어 개인 최고 기록을 세우려고 생각을 많이 했다아쉽지만 내년 열리는 올림픽을 잘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많은 실업팀과 자치단체의 제안을 거절하고 지난 1월부터 용인특례시에 보금자리를 마련한 우상혁 선수는 대한민국 육상 역사에 굵직한 기록을 남기며 용인의 위상을 한껏 높이고 있다.

용인특례시를 유니폼에 새기고 각종 대회에 참가한 우상혁 선수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하는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에 참가해 13개 대회에서 총20점의 랭킹포인트를 획득하고, 한국인 최초로 파이널 대회까지 진출했다.

이어 지난달 17일 열린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에서 실외 개인 최고 기록이자 올해 최고 기록인 2m35를 넘어 챔피언 자리를 차지해 내년 열리는 파리 올림픽 출전을 사실상 확정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