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소프라노와 듀엣으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아리아 불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소프라노와 듀엣으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아리아 불러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9.2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영화산책 시네마뮤직 콘서트’에서 소프라노 정찬희씨 요청으로 무대에 올라
사회자 “용인에 큰 변화를 일으키는 이상일 시장이 성악을 잘 한다고 해서 초대”
‘오페라의 유령’에 삽입된 ‘All I Ask Of You’ 열창…관객들은 박수갈채로 화답
이상일 용인시장이 뮤지컬과 영화 ‘오페라의 유령’에 나오는 ‘All I Ask Of You’를 소프라노 정찬희씨와 함께 부르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추석 연휴를 앞둔 지난 27일 저녁 기흥구 동백동 동백호수공원에서 열린 ‘2023 영화산책 시네마뮤직 콘서트에서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뮤지컬과 영화 오페라의 유령에 나오는 ‘All I Ask Of You’를 소프라노 정찬희씨와 함께 불렀다.

이 시장은 정찬희씨 요청에 따라 무대에 올라 '오페라의 유령'의 대표적인 아리아 듀엣곡인 이 곡을 노래했다.

행사 사회를 맡은 오창석 전 KBS 아나운서는 따뜻한 리더십과 추진력으로 용인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이 시장이 성악곡도 잘 부른다고 해서 초대했다고 소개했다.

이에 이 시장은 부를 노래가 매우 어려운 곡이고 남녀 듀엣의 화음이 잘 맞아야 하는데 정찬희 소프라노가 시민을 위해 함께 노래하자고 해서 이 자리에 올랐다""저는 아마추어인 만큼 실수를 해도 시민들께서 이해해 주실 테니 도전을 해보겠다고 말했다.

동백호수공원에 울린 두 사람의 열창에 행사를 보기 위해 참석한 관객들과 동백호수공원에 산책을 나온 시민 약 200여명은 박수갈채로 화답했다.

노래가 끝난 후 정찬희 소프라노는 얼마 전 한 교회에서 이상일 시장과 작곡가 프란츠 레하르의 오페라 유쾌한 미망인에 나오는 아리아 'Lippen Schweigen(입술은 침묵하고)'를 함께 불렀다. 당시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공연했는데 성악가들도 쉽지 않게 생각하는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이상일 시장이 훌륭하게 잘 소화했다. 그래서 제가 이 시장에게 ‘All I ask of you’를 오늘 함께 부르자고 요청했더니 이 시장이 매우 바쁜 와중에도 수락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용인지부가 주관하고 용인예총이 후원했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동백호수공원에서 열린 음악회에는 성악가, 가수, 가야금 연주자 등이 30여 곡이 넘는 영화 OST, 오페라ㆍ뮤지컬 아리아들을 부르고 연주했다.

행사에는 소프라노 정찬희를 비롯해 크로스오버 그룹 라오니엘’, 가야금 연주자 율리’, 가수 홍주혜와 테너 김기선, 아이돌 그룹 써니힐출신 가수 은주, 뮤지컬 가수 김도경, 강변가요제 대상 출신 사운드힐즈이현’, 오보에 연주자 이보은’, 그룹 데이지가 출연해 아름다운 곡들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이상일 시장은 노래가 끝난 후 무대 인사를 통해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중심도시로 부상하는 용인특례시가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께서 가족, 친지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많이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