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청년활동 거점공간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개소식 개최
안성시, 지역청년활동 거점공간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개소식 개최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9.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의 소통·공유·협력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조성

안성시는 지난 22일 지역청년 소통 및 활동의 거점공간이 될 안성시 청년문화공간청년톡(talk)(talk)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관내 대학 총학생회,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해 안성시 첫 청년공간의 출발을 축하했다.

행사는 식전 체험클래스를 통해 청년이 준비 및 진행하였으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내빈들의 축사, 현판식,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설 내부를 둘러보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식후에는 청년 밴드의 축하공연과 행사에 사용된 현수막, 테이프 등을 재활용하여 파우치 및 쓰레기 분리주머니를 만드는 리사이클(recycle) 체험클래스로 마무리 했다.

청년톡(talk)(talk)’은 청년공간 조성을 위한 TF팀을 구성하여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커피주방, 독서실, 다목적공간(전시실) 등으로 구성된 소통공간(1)과 프로그램실, 공유주방 시설을 갖춘 활동지원공간(2)으로 조성하였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10시부터 오후9시까지,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일·공휴일은 휴관한다.

앞으로청년톡(talk)(talk)’은 정책정보제공 및 분야별 상담과 청년동아리활동지원, 원데이클래스, 청년 성장 및 성취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 청년들의 첫 공간인 청년톡톡이 문을 열게 되어 매우 뜻깊고, 앞으로 청년들이 모여 그들의 꿈과 도전을 펼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하며, 다양한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