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시티포인트로 ‘용인온마켓’ 농특산물 산다
용인특례시, 시티포인트로 ‘용인온마켓’ 농특산물 산다
  • 김규일 기자
  • 승인 2023.09.0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기능 개선…연말까지 시티포인트 전환하면 10% 추가 지원

용인시민은 앞으로 각종 신용카드 포인트나 코레일 마일리지 등 15곳의 제휴사에서 쌓은 민간카드 포인트를 모아 지역화폐 용인와이페이로 전환할 수도, 직접 용인 농특산물을 살 수도 있게 됐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민간 카드 포인트를 지역화폐(용인와이페이)로 바꿔주는 용인 시티포인트앱에 용인온마켓적립금 전환 기능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용인온마켓은 용인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이다. 용인 백옥쌀과 유정란, 한우 등 농수산물을 비롯해 지역 농산물로 만든 건강식품, 간편식품 등 가공식품 등을 판매 중이다. 판매 중인 상품은 적립금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는 시티포인트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12월 말까지 시티포인트를 지역화폐나 용인온마켓 적립금으로 바꾸는 시민에게 전환 금액의 10%를 추가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한국민속촌, 대장금파크, 한택식물원, 용인곤충테마파크 등 지역 내 인기 관광지에서 시티포인트를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입장료의 20~50%를 할인해준다. 해당 관광지에서 시티포인트 앱의 시민증을 보여주면 된다.

시티포인트 전용 콜센터(02-6354-3238)로 전화하면 시티포인트 앱 이용방법을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티포인트는 시민 생활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활력이 되는 일석이조의 서비스다. 앞으로도 시민 생활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고안해 시스템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시티포인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분산된 민간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전환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 디지털 공공서비스 혁신 프로젝트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18억원과 시비 2억원을 투입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이 시스템을 개발, 지난 4월 상용화했다. 지난 6월 경기도 지역정보화 연찬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용인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