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캐나다 잼버리 대원 168명 영광스런 퇴영 맞아
이천시, 캐나다 잼버리 대원 168명 영광스런 퇴영 맞아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3.08.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캐나다 대원 168명은 지난 8부터 이천시 마장면 소재 청강문화산업대학에 머무르면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가는 곳마다 따뜻한 환대를 받으며 12일 퇴영식을 끝으로 귀국길에 올랐다.

지난 9일 잼버리 대원들은 거북놀이 관람, 시립 박물관 견학을 통해 이천시 전통문화 체험을 즐겼고, 부발읍에 위치한 SK하이닉스 공장 방문에서 세계 제일 메모리반도체 생산라인의 우수성을 경험했다.

10일에는 세계적인 마술사 이은결의 매직쇼와 케리커쳐 공연이 숙소인 청강대서 펼쳐져 대원들은 대단하다”, “웅장하다등 탄성을 쏟아냈다.

특히 9, 10일 야간에는 지역 예술인들이 숙소를 찾아 기타, 색소폰, 재즈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대원들과 한데 어우려져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공식일정 마지막 11일에는 대원 전원이 서울 명동, 인사동 등을 찾아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등을 즐겼고 야간에는 잼버리 K팝 콘서트를 즐기며 한국에서의 피날레를 맘껏 즐겼다.

12일 퇴영식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은머무시는 동안 이천시의 우수 첨단산업과 문화예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였고 오늘 영광스런 퇴영을 맞게 된 대원 여러분들께 존경의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캐나다 잼버리 대원들은첨단산업과 전통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천을 꼭 기억할 것이고 시민들의 따뜻한 환대 정말 감사하며 좋은 추억 간직한 채 다시 한번 이천을 찾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