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회 민세 안재홍 선생, 원심창 의사
평택시민회 민세 안재홍 선생, 원심창 의사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07.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훈 상향 승격을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 출정식
평택시민회가 평택시민회가 7.27일 서울역 앞 광장에서 독립운동가 민세 안재홍 선생과 원심창 의사 서훈 상향 승격을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 출정식을 하고 있다.

평택시민회가 7.27일 서울역 앞 광장에서 독립운동가 민세 안재홍 선생과 원심창 의사 서훈 상향 승격을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서명운동 캠페인에 돌입했다. 서명운동은 10월까지 전개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평택시민회 원유철 회장은 "이번 범국민 서명운동 캠페인을 통해 평택 출신 독립운동가 민세 안재홍 선생과 원심창 의사의 일제 강점 하의 활약상을 국민께 알리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계기로 삼자면서, 많은 국민의 서명 동참으로 10월에 있을 국가보훈부 심사에서 서훈 상향 승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호소하였다.

민세 안재홍 기념사업회의 황우갑 사무국장은 "그동안 평택시민 차원에서 서명운동이 전개되었는데, 이제는 범국민운동 차원에서 서명운동이 전개되어 매우 뜻깊은 날이다라고 말했다.

원심창 기념사업회 김기성 회장은 "평택시의회의 결의안 채택과 재일민단 단장을 지낸 원 의사를 위해 재일 교포들도 서명운동에 동참하는 중이다라며 소개하면서 많은 국민이 서명 캠페인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시민회는 향후, 국가보훈부가 서훈 품격을 심사하는 10월까지 꾸준히 서명운동을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회원들은 QR코드를 활용한 캠페인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