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시민 1인 1콘텐츠 프로젝트‘창작의 세계’ 성료
용인특례시, 시민 1인 1콘텐츠 프로젝트‘창작의 세계’ 성료
  • 김규일 기자
  • 승인 2023.07.2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 도서관사업소, 4~6월 동화·그림책·에세이 등 3개 과정 운영
에세이 출판 수업 통해 완성한 시민 작품 40편 수록한 작품집도 발간
1인 1콘텐츠 프로젝트 ‘창작의 세계’ 3개 과정에 나의 첫 에세이 출판 사진

 용인특례시 도서관사업소는 작가의 꿈을 가진 시민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한 11콘텐츠 프로젝트 창작의 세계’ 3개 과정을 모두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창작의 세계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동화쓰기 첫걸음’, ‘그림책 공작소’, ‘나의 첫 에세이 출판 수업3개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총 24명의 예비 작가를 지원했다.

특히, ‘나의 첫 에세이 출판 수업은 용인시 도서관의 대표 창작 프로그램으로 올해 3회째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수업에 참여한 시민 10여명은 하고 싶은 대로 살아도 괜찮아의 저자 윤정은 작가로부터 8주간 강의를 들으며 행복을 주제로 에세이를 썼다.

이들은 함께 합평하는 과정을 거쳐 총 40편의 작품을 완성해 이를 수록한 작품집을 제작했다.

앞선 627일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수료식에선 작품집을 함께 읽고 서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사업소는 이들의 작품집 나의 첫 에세이 출판 수업, 세 번째 이야기를 도서관 자료로 등록해 오는 8월부터 용인시 공공도서관 자료실에서 일반도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화쓰기 첫걸음단톡방을 나갔습니다의 저자 신은영 작가가 시놉시스 쓰기, 스토리보드 만들기 등을 통해 단편 동화 한 편을 쓰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 수업을 통해 이혜영 씨가 내 친구, 고양이 사람이라는 동화를 완성했다.

그림책 공작소솔직해도 괜찮아!’의 저자 소혜준 작가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크랩북을 활용해 나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을 지도했다.

이 수업을 통해 초등학생 13명이 자신만의 그림책을 완성하는 기쁨을 누렸다.

에세이 출판 수업에 참여한 최우선 씨는 수많은 이야기 중 점 위의 점 같은 내 이야기가 문우들의 손을 잡고 한 권의 책이 되어 용인시 도서관에 자리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함께하는 시간이 반짝이는 별처럼 아름다운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창작의 세계에서 완성된 작품들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작가를 꿈꾸는 많은 시민의 열망을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