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목수화가 곽석경이 그린 용인 풍경展
용인특례시, 목수화가 곽석경이 그린 용인 풍경展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7.1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용인중앙도서관 전시…골목, 산책로 등 일상 담은 스케치 30점
목수 나무향기의 용인스케치 전시 포스터
목수 나무향기의 용인스케치 전시 포스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의 목수 화가 곽석경 작가의 개인전 목수 나무향기의 용인스케치전이 오는 30일까지 용인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에서는 처인구 김량장동 주변의 골목길과 산책로, 경전철 운동장송담대역 등 일상의 풍경과 이웃의 모습을 곽 작가 특유의 다정하고 섬세한 시각으로 담아낸 30점의 스케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목수였던 곽 작가는 10여년 전 용인에 자리를 잡으면서 어린 시절 꾸었던 화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골목에서 마주하는 친근한 풍경을 소소하게 그리기 시작했다.

경전철이 역사에 들어오는 모습, 목련 꽃망울이 터지는 순간, 한적한 오후의 경안천 산책로 등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일상의 풍경을 담은 그림을 주로 그려왔다. 지금까지 개최한 개인전만 8차례, 그룹전도 여러 번 참여하며 용인의 생동감 넘치는 풍경을 소개하고 있다.

곽 작가는 용인에 처음 정착할 때만 하더라도 참 조용한 도시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눈에 띌 만큼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일상의 풍경을 담는 일이 더욱 특별해졌다앞으로 제2의 고향인 용인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그림으로 소통하면서 변화하는 용인의 모습을 꾸준히 그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용인의 도시와 자연 풍경, 이웃의 일상을 담은 곽 작가의 이번 전시는 시민들에게 애향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작활동을 하는 지역 작가들을 위해 도서관 내 전시공간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