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안전이 중요한 시대’…철저한 재난 대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안전이 중요한 시대’…철저한 재난 대비
  • 김규일 기자
  • 승인 2023.06.2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호우·폭염 및 놀이터·기계식 주차장 등 위험지역 사전 점검’당부
비상 상황 발생시 대처법 등 매뉴얼 만들어 공직자 숙지 주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간부회의에서 여름철 집중폭우 등 시민안전을 당부하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간부회의에서 여름철 집중폭우 등 시민안전을 당부하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9일 간부공무원 회의를 주재하고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책과 사회적 약자 폭염피해 예방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시청 공직자들도 비상상황에서 기민하고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만들어 숙지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하천이나 급경사지 등 각 구청별로 재난 취약시설을 점검하고, 대형 공사현장은 시 차원에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해야 한다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복구한 곳은 철저하게 점검해 2차 피해가 없도록 하라. 시장도 고기교 인근과 처인구 일부 지역 등 지난해 피해 현장을 찾아가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올해 폭염은 지난해에 비해서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무더위 쉼터를 정비하고, 냉방용품 지원에 소홀히 하지 말아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안전이 중요한 시대다.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고층에서 일하는 공직자들이 대처법은 제대로 익혔는지, 사무실에 대비시설은 잘 갖춰졌는지 다시 한번 점검이 필요하다직원들을 위해 비상시 대처 매뉴얼을 정리하고, 각자 숙지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경상북도에서는 놀이터에서 흔들의자에 깔려 어린이가 사망한 사고가 있었고, 최근에는 기계식 주차장이 전기차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문제가 생기고 있다. 인근 수원에서는 아파트 외벽이 떨어져 차량이 파손되는 경우도 있다면서 도처가 안전사고 위험에 놓인 만큼 모든 부문에서 관심을 갖고 사전 점검을 게을리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