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 ERT 공동 챌린지를 통해 신기업가정신의 저변확대 앞장
성남상공회의소, ERT 공동 챌린지를 통해 신기업가정신의 저변확대 앞장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05.1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상공회의소, ERT 공동 챌린지를 통해 관내 회원사와 함께 환경보호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나서 -

 

성남상공회의소 회원사 ERT 공동 챌린지 사전 간담회 모습

성남상공회의소(회장 정영배)는 회원사 구성원들의 ERT 정신 함양과 의식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해 <성남상공회의소 회원사 ERT 공동 챌린지>5월부터 9월까지 개최한다.

지난 22524일 대한상공회의소(장 최태원)가 개최한 <기업가정신 선포식>에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시작되었다.

ERT란 사회 전반에 기업의 다양한 역할을 요구하는 시대변화에 따라 이윤 출을 넘어 환경보호·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같은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는 기업가정신을 뜻하며, 이러한 역할의 저변확대를 위해 성남상의도 함께 참의 뜻을 밝히고, 59()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

또한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SK()C&C에서는 100여개 기관·단체에서 사용 중인 ESG 확산·실천 어플 행가래를 무상 지원하였으며, 이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챌린지에 참여하여 다양한 실천 활동을 인증하고 사용자 간 순위와 창출 사회적가치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참여 직원들의 지속적인 활동에 동기부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챌린지는 <1: 회원사 ERT 릴레이 공동 챌린지>, <2: ERT 의식 전환 챌린지>, <3: 회원사 개별 자체 ERT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 기업은 1~3탄 중 희망하는 챌린지를 선택(중복가능)하여 진행하게 된다.

<1: 회원사 ERT 릴레이 공동 챌린지>는 특정기간(하루, 한주 등)을 정하여 업별로 순회하며 전 직원이 ERT를 실천하는 캠페인이며, 주요 활동으로는 회사 반경 1km 내에 쓰레기 줍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대중교통 이용계단 이용하기 헌혈 참가하기 등이 있다.

이어서 <2: ERT 의식 전환 챌린지>ERT와 관련한 의식 전환 포스터를 월별로 제작·배포하여 직원들의 ERT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며, 주요 내용으로는 제로 플라스틱 챌린지 구성원 배려·존중, 워라밸 기업문화 확산 기후변화 예방, 탄소배출 절감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3: 회원사 개별 자체 ERT 챌린지>는 회원사가 자체적으로 시행하 있던 인보사업이나 신규 추진 예정인 사업을 본 챌린지와 접목하는 캠페인으로 사회복지시설 물품 기부 등과 같은 대외 봉사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챌린지는 성남상공회의소를 함하여 ()ISC, SK()C&C, SK바이오(), ()SK가스, ()SK디앤디, ()KT,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솔브레인, ()이트너스, ()효림이앤아이, ()대평, ()알톤스포츠, HD현대글로벌서비스(), ()휴온스글로벌 외 4개 계열사, 대연화학() 20개 회원사가 가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에게는 ESG 평가 상위등급 획득률 제고 24년 성남상공대상 ESG 부문 가산점 부여 상의사업(기업지원 자금) 선 지원 등과 같은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기업의 챌린지 활동은 새로운 시대에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 그리고 지역사회 구성원간의 갈등과 같은 사회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ERT 공동 챌린지를 통해 환경보호와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동참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성남상공회의소 회원사업부 Tel.031-781-79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