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의원, 수정구 발전 4대 플랜 천명
김태년 의원, 수정구 발전 4대 플랜 천명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03.1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형 교육지원사업 업그레드, 3+2성장엔진 가동 지역경제 활성화 등 공약
사람, 문화, 경제가 하나되는 마을공동체, 시민이 행복한 복지와 공공의료도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출마기자회견을 통해 수정구 4대 플랜을 설명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성남수정구 김태년 국회의원은 16일 성남시의회에서 당소속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지지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20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김태년 의원은 최근 가계 부채 증가와 청년실업, 핸드폰 사찰 법안 통과 문제등을 언급하며, 경제위기, 민생위기, 안보위기, 민주주의위 위기에 대한 우려를 발표했다.

불평등과 양극화로 파탄나는 대한민국을 바로잡기 위해 특히 청년일자리 문제, 노인일자리와 노인빈곤문제, 교교무상교육과 누리과정 국자책임제도 도입문제, 남북평화공존 문제, 민주주의 회복문제 등 다섯가지만큼은 20대 국회에서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김태년 의원은 이 자리에서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 이사 오고 싶은 수정구를 내세우며 지난 4년간의 성과로 교육, 주거환경개선, 성장 동력 마련을 꼽았다. 교육은 ‘성남형교육지원사업’에 대한 576억 예산투자와 교육부 특별교부금 등 교육환경개선사업 예산 216억 확보가 큰 성과로 확인된바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주거환경 개선은 신흥주공 재건축과 2단계 재개발 정상화를 포함한 태평2,4동 도시재생 국책사업 유치, 단대동 수진동의 주거환경 정비사업 추진과 본인이 대표발의한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개정안 국회통과로 인한 주민부담이 덜한 지역나방도시지역 전면 도입 계획을 설명했다.

▲ 김태년 의원과 시도의원들이 4.13총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또한 신성장동력으로 성남공단 국책사업 유치와 창조경제벨리, 수정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주요 성과로 내놓았다. 김의원은 이어 이사오고 싶은 수정구 완성을 기치로 성남형 교육 업그레이드 3+2 성장 엔진 가동 사람과 문화와 지역경제가 어우러지는 특성화된 마을만들기 복지와 공공의료확대를 주된 공약을 내세웠다.

성남형 교육 업그레이드는 성남형교육지원사업의 확대를 통해 c.중.고 12년 연계 교육과정, 체험교육 및 진로직업 교육강화, 재미있는 수학체험을 위한 수학체험관 유치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3+2 성장 엔진 가동은 성남공단 창조경제밸리 위례메디바이오단지의 3대 신ㄱ성장동력 강화와 여기에 더해 남한산성과 청계산을 명품 휴양공간으로 바꾸는 방안을 통해 지역 ㄱ4ᅟᅧᆼ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문화와 지역경제가 어우러지는 특성화된 마을 만들기는 동네별로 특성화된 거점공간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종합적 도시 재성의 기틀을 튼튼히 다져나가겠다며,복지와 공공의료 확대는 청년배당, 노인 일자리 확대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시립병원과 공공산후조리원 등 주민복지와 공공의료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밖에도 김의원은 신분당선 시흥동 역사 신설, 위례 8호선 신설약사, 위례 –신사선 연장선 사업, 수서 –모란-광주 복선전철 추진 등 굵직한 교통관련 공약들을 제시했다.

▲ 김태년 의원과 지지자들이 성남시의회 1층 로비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