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제3회 K-시니어비즈넷 조찬포럼 개최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제3회 K-시니어비즈넷 조찬포럼 개최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4.3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에 따른 고령친화산업의 혁신 전략 모색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센터장 신재호)는 4차산업혁명 시대 고령친화산업의 혁신전략을 모색하는‘제3회 K-시니어비즈넷 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공지능 시대, 고령친화산업의 변화와 비즈니스 혁신 생태계 조망’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전승수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사업조정본부장이 발표를 맡았다.

이날 포럼에서 전 본부장은 “고령친화제품의 디지털전환과 AI 기반 지능화 서비스 전환으로 인해 시니어 비즈니스가 다양해지고 부가가치는 확대될 것”이며 “고령친화산업은 대기업이 주도하는 플랫폼 비즈니스와 중소기업의 지능화 제품 및 서비스가 주류를 이룰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이어진 토론 시간에는 첨단기술 융복합 지원, 산업 생태계 확대 방안 등 고령친화기업 종사자들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신재호 센터장은 “기술혁신에 지렛대가 되는 인공지능, 로봇기술 등 새로운 형태의 기술산업이 고령친화산업과 융합되고 제품과 서비스에 연결되어야 기업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센터는 고령친화기업의 디지털전환 및 4차산업혁명 첨단기술 융합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4차산업혁명 추세에 발맞춘 고령친화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매월 관련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고 있고 지난 포럼 영상은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