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원, ‘2023년 어르신 즐김터’
성남문화원, ‘2023년 어르신 즐김터’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4.0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안의 공방 - 한방차, 자수 무료 수강생 모집
성남문화원의 내 손안의 공방 – 한방차, 자수>프로그램 강습 모습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은 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하는 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 사업인 ‘2023년 어르신 즐터수행기관 공모사업으로 <내 손안의 공방 한방차, 자수>프로그램이 선정됐다.

‘2023년 어르신 즐김터사업은 선정기관이 서로 다른 유형의 민간시설 혹은 유휴공간을 연계(MOU 체결)하여, 보다 전문적인 강의와 어르신들이 직접적으로 문화여가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지원하며, 여가 프로그램 운영 및 동아리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성남문화원은 지난 329, 약선의국(박지혜 대표), 프랑스자수원(정다운 대표)과 업무협약을 맺고 즐김터와 어울림터 간 어르신 문화 즐김 사업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문화교류 및 평생, 지속 교육을 교류하기로 했다.

성남문화원은 <한방차, 자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무료수강생을 43일부터 방문 및 전화접수로 선착순 각 15명씩을 모집한다.

한방차는 약선의국(성남시 중원구 여수울로29번길 7), ‘자수는 프랑스자수원(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6-5)에서 각각 20회 차 강의 후, 11월 성과전시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성남문화원에서는 동아리 활성화 일환으로 시설, 장소를 제공한다.

김대진 원장은 “2023년 어르신 즐김터 사업은 어르신들의 새로운 취미, 건강, 교육을 제공해 보다 질 높은 문화 활동을 향유하는 계기로 마련했다, 성남문화원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