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엑스포 유치 5번째 홍보대사로 '핑크퐁 아기상어' 위촉
부산시, 엑스포 유치 5번째 홍보대사로 '핑크퐁 아기상어' 위촉
  • 김현식 기자
  • 승인 2023.03.29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핑크퐁 아기상어(아기상어)가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제5호 홍보대사로 출동한다.

부산시는 29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아기상어를 엑스포 유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영화배우 이정재, 가상인간 로지(ROZY), 그룹 방탄소년단, 소프라노 조수미에 이어 다섯 번째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지적재산권(IP)이다.

지난 2016년 '아기상어 뚜루루 뚜루~'로 시작하는 중독성 높은 후렴부를 가진 노래와 함께 유튜브에 첫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팬들의 전폭적인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는 전 세계 인구인 80억명을 훌쩍 뛰어넘는 125억건을 기록 중이며 이는 역대 유튜브 영상 조회수 중에서도 독보적인 1위다.

시는 29일 아기상어를 제5호 홍보대사로 위촉함과 동시에 아기상어의 새로운 티저영상을 공개하며 엑스포 유치 홍보대사로서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예고한다.

영상에는 부산시 소통캐릭터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부산갈매기 부기도 깜짝 등장해 아기상어와 힘을 합쳐 위험에 빠진 친구들을 도울 예정이다.

모든 영상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영문으로 제작돼 더핑크퐁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