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차기 감독으로 이기형 감독 선임
성남FC, 차기 감독으로 이기형 감독 선임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12.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형 감독, “팀 빠르게 정비할 것, K리그1 승격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
성남FC감독으로 선임된 이기형 감독
성남FC감독으로 선임된 이기형 감독

성남FC가 2023시즌을 이끌 새 사령탑으로 이기형 감독을 선임했다.

이기형 감독은 성남 일화 선수 출신으로 성남에 대한 애정이 크다. FC서울(이하 서울)과 인천 유나이티드(이하 인천) 수석코치를 거쳐 인천 감독과 부산 아이파크(이하 부산) 수석코치 및 감독 대행직을 역임, 10년간의 지도자 경력으로 구단과 함께하기 적합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1996년 수원삼성에서 데뷔해 성남 일화, 서울, 오클랜드시티 등을 거쳐 2010년 현역 은퇴한 이기형 감독은 선수 시절 오른쪽 풀백으로 ‘캐논슈터’라는 별명으로 이름을 알렸다. 프로 통산 254경기 출전 (23득점, 23도움), A매치 통산 47경기에 출전하며 족적을 남겼다.

이기형 감독은 은퇴 후 2011년 서울 2군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15년 인천에서 수석코치직을 수행, 인천의 연이은 승리를 이끌며 FA컵 준우승을 일궈냈다.

또한, 2016년 인천의 감독대행직을 맡아 ‘이기는 형’ 리더십을 선보이며 팀을 강등 위기에서 구했다. 이후 인천과 부산에서 안정적인 지도력을 인정받고 현재는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술분석관으로 활약 중이다.

이기형 감독은 “선수 생활을 했던 성남에 다시 오게 돼 감회가 새롭다. 팀에 변화가 많고 승선이 늦은 만큼 팀을 빠르게 정비하는 것이 우선이다. 선수단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하나로 뭉쳐 승격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단은 이기형 감독을 보좌할 코칭 스태프진을 하루빨리 선임, 2023시즌을 대비한 선수단 구성 및 전지훈련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