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청년 100인, 신상진 성남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성남 청년 100인, 신상진 성남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2.04.19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을 사랑하는 성남청년들의모임, 신 예비후보 선거 사무실서 지지선언
양질의 행복주택 건립, 성남시청년재단 설립, 결혼· 가족 장려 부서 신설 요구
‘성남을 사랑하는 성남청년들의모임’이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성남지역 청년들이 청년의 목소리를 진심으로 들어줄 후보로 성남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신상진 국민의힘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성남을 사랑하는 성남청년들의모임’은 19일 오후 2시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우리는 성남에 늘 진심인 남자 신상진 성남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신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통해 “청년의 고통과 신음 소리에도 무능한 정권과 시정은 되려 남녀 성별 갈라치기와 내로남불식 시정으로 대한민국을 망쳐놨고 성남을 망쳐놨다”면서“민주당 12년 시정도 이제 마침표를 찍을 때가 다가왔다”고 밝혔다.

이어 “신상진 후보님은 늘 성남에 진심이였던 남자였다”면서“신상진 후보의 진심을 믿고 성남을 사랑하는 100인의 청년들의 마음을 모아 신상진 후보의 승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들은 “성남시 내 일자리와 연계한 1,2인 가구 청년에게 양질의 행복주택 공급을 늘려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3가지 청년 정책도 제시했다.

이들은 “표퓰리즘식 청년정책이 아닌 2030 청년들이 머리 맞대고 만든 진짜 청년정책을 원한다”면서‘성남시청년재단‘ 설립을 제안했다.

이날 지지선언을 통해 이들은 “성남시 내 여성 관련단체들과 결혼, 가족 장려부서를 신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신상진 예비후보는 “진심어린 청년들의 목소리가 성남시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이를 위해 조만간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공약을 발표해 청년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