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홈앤쇼핑, 성남시 중소벤처 판로 위해 ‘맞손’
성남산업진흥원-홈앤쇼핑, 성남시 중소벤처 판로 위해 ‘맞손’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10.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 양 기관 성남시 우수 중소벤처 발굴 및 판로확대 위해 업무협약
TV홈쇼핑채널 ‘홈앤쇼핑’ 통해 성남시 유망기업 제품 방송판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이 지난 10월 12일, ㈜홈앤쇼핑 본사에서 진행됐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동력발굴과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기관으로 현재 중소벤처 마케팅활성화를 위해 ‘TV홈쇼핑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지원사업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TV홈쇼핑 채널 진입을 열어주고 방송판매를 통해 기업매출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 중에 있다. 진흥원은 이 사업을 통해 그간 성남시 중소벤처 62개사에 지원했으며 현재까지 4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재 공영홈쇼핑, NS홈쇼핑, K쇼핑과 함께 이 사업을 진행 중인 진흥원은 올해 홈앤쇼핑과 손 잡고 첫 선을 보인다.

㈜에이치엠오(대표 송기철)는 고단백, 고미네랄 식품인 재첩진국을 선보일 예정이며 참기름 전문기업인 ㈜그이름(대표 정준호) 역시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TV홈쇼핑과 같은 비대면 온라인마케팅은 기업에 있어서 필수적인 판로이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이 홈앤쇼핑을 통해 많은 판매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김옥찬 대표는 “성남시에는 좋은 품질을 지닌 유망 중소기업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참신한 우수기업 제품을 발굴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시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한 방송은 오는 10월 말경 ㈜에이치엠오의 재첩진국이 첫 방송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