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하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광주시 ,하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5.09.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잡(JOB)고! 인재(JOB)고... 인기 방송인 이상벽 초청 특강도

   광주시는 오는 23일 시청 2층 로비에서 ‘2015 광주시 하반기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직자의 취업촉진과 구인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관내 20개 업체가 참여해 총 9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23일 오후 2시까지 신분증, 이력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취업전문상담사의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첫인상 컨설팅 등이 무료로 진행되며, 구직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고용 지원을 위해 성분도복지관에서 1개 기업을 대신한 면접도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인기 방송인 이상벽씨를 초청해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풍요로운 삶을 만드는 인생 5계’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KBS 아침마당, TV는 사랑을 싣고 등 여러 인기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동했던 방송인 이상벽씨는 강연을 통해 자신이 얼마나 중요한 존재 인가를 깨닫고, 이모작으로 자신의 인생의 재미를 찾아가자는 희망 메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을 알선하고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상설면접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일자리센터(☎760-001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