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원 첫째 주말은 음악의 도시 평택으로 오세요~
9원 첫째 주말은 음악의 도시 평택으로 오세요~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5.08.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홍대 인기밴드들이 참여하는 음악축제,‘뮤직런 평택’열어

9월 첫째 주 주말, 음악으로 달리는 아름다운 도시 평택에서 음악선율에 마음을 맡겨보는 건 어떨까?

경기도가 오는 9월 4일(금)부터 9월 6일(일)까지, 3일간 평택시 전역에서 대규모 음악축제인 “뮤직런 평택”을 개최한다. .

이번 축제는 주민과 함께 즐기는 음악축제라는 취지에 맞게 버스킹(busking, 거리공연)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부러 무대를 만들어 관객들을 불러 모으는 것이 아닌, 축제기간 동안 평택 시민은 물론, 평택을 찾은 사람들 모두가 거리 곳곳에서 음악을 만나고 즐기도록 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

공연 장소 역시 평택시의 특색을 살려 주요생활 거점인 평택역 앞 시가지 일원, 송탄출장소 앞, 신장쇼핑몰 거리 그리고 5일장이 서는 안중전통시장과 현화근린공원 등으로 선정, 총 15곳의 거리무대에서 100회의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재즈에서 포크, 발라드, 퍼레이드 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이번 축제에는 버스킹의 성지라 불리는 홍대, 이태원 등지에서 이미 이름이 알려진 모노반, 노르웨이숲 등 인디 밴드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역에서 평택경찰서로 이어지는 중앙 거리와 안중 현화근린공원의 특설 무대에는 데이브레이크, 술탄오브더디스코, 킹스턴루디스카 등 음악 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꼽히는 인기 밴드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는 이번 음악 축제를 계기로 주말 휴일 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평택시 곳곳에 공연을 보러 모이게 함으로써 메르스로 인해 침체됐던 평택시의 경기 활성화와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