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 ‘2020년 소방관 드론국가자격증 취득
하남시평생학습관 ‘2020년 소방관 드론국가자격증 취득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10.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평생학습관이 하남소방서 소방관을 대상으로 운영한 드론국가자격증 과정에서 최종적으로 6명 중 5명이 국가자격증을 취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방관 드론국가자격증 과정은 시민의 안전 예방과 대응을 위한 안전 강화를 목표로 드론 자격증 과정을 위해 학습관이 기획하여 진행했다.

해당 과정은 소방관의 불규칙한 직무 특성을 고려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심도 있고 지속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여 진행한 결과 총 6명 중 5명이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여 드론국가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로 인해 하남소방서에 배치된 드론을 활용하여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사전 예방과 대응을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합격생을 중심으로 향 후에는 자체 교관 양성을 통해 지속적인 인재 양성과 관리를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소방관은 “여유 있는 교육시간 배정과 교육에 필요한 20시간을 넘어 추가적인 연습과 교육을 진행해 준 열정적인 지원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됐다. 여러 기관의 도움으로 합격한 만큼 역량을 발휘하여 시민을 위해 일하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하남시평생학습관 이홍재 관장은 “드론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양질의 다양한 첨단분야 교육지원을 통해 하남시 발전 및 시대가 요구하는 평생학습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며 학습관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은 국가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민간자격증과 드론촬영반 등도 함께 진행하여 첨단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