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훈 광주시 갑 후보, 더 시원하고 더 쾌적한 광주 교통공약 발표
소병훈 광주시 갑 후보, 더 시원하고 더 쾌적한 광주 교통공약 발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4.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43·45 대체우회도로 4차로 신설 지방도338호선 도로 확·포장

 

더불어민주당 소병훈(경기광주갑)의원이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내외빈깨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소병훈 후보(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 갑)는 3일(금) 광주의 심각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도로환경개선 공약을 발표했다.

소 후보가 제시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더 시원하고 더 쾌적한 도로환경개선 공약은 ▲국도43·45호선 대체우회도로 4차로 신설과 ▲지방도338호선(광주~성남) 도로 확·포장이다.

국도43·45호선 대체우회도로 4차로 신설은 광주의 도심을 관통하면서 광주 교통난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국도43호선과 국도45호선의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다. 소 후보는 국도43호선과 국도45호선이 도심통과교통류와 도심유발교통류의 혼재로 인해 교통난이 가중된다고 판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대체우회도로 4차로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해왔고, 20대 국회에서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의 일괄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확정시킨 바 있다.

소 후보는 “대체우회도로가 신설되면 운행차량들이 분산되고 광주의 새로운 교통지도가 만들어진다. 대체우회도로 신설 사업이 2020년 12월에 완료될 일괄예타를 반드시 통과하여 사업이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소 후보는 지방도338호선(광주~성남) 도로를 확·포장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1공구와 2공구, 잔여공구로 이어진 사업으로, 1공구 사업구간인 이배재터널은 지난 1월 임시개통됐다. 소 후보는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17년에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 2018년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지속적으로 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해왔다.

소 후보는 “1공구는 공사가 마무리됐고, 이제 2공구와 잔여공구를 서둘러야 한다. 사업 추진 전에 이뤄졌던 중앙정부 및 경기도와 함께 했던 중앙의뢰 지방재정투자심사에 근거하여 남은 사업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반드시 경기도의 예산 지원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소 후보는 이번 공약에 대해 “우리 광주의 교통문제 해결은 지난 십수 년간 쌓인 난개발과 그로 인한 결과이기 때문에 광주시 혼자 단기간에 해결할 수 없고, 정부와 경기도의 지원이 절실하다”며 “우리 광주의 교통난을 해결하고 광주시민을 위한 더 시원하고 더 쾌적한 도로환경을 만들겠다. 반드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저 소병훈에게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