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참리더 공무원에 김선태 총무과장 선정
경기도교육청 참리더 공무원에 김선태 총무과장 선정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1.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가 참리더 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선태 총무과장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13일 베스트 간부(참 리더) 공무원으로 김선태 총무과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소통·협력하는 조직문화 정착과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017년부터 베스트 간부 공무원 선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2019년 11월 18일부터 12월 27일까지 6주간 실시했다.

베스트 간부 선정 후보자는 본청 실·국장 이하 4급(상당) 이상 간부 공무원 총 45명이었고, 본청 6급(장학사 포함) 이하 하위직 공무원들(총 702명)이 후보자들을 평가하여 베스트 간부 공무원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베스트 공무원은 비전 제시, 조직 화합, 탁월한 업무 전문성, 높은 청렴도, 솔선 수범 부문에서 다수의 높은 점수를 평가받은 사람을 선정한다.

베스트 간부 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선태 총무과장은 조직의 비전 제시, 탁월한 업무 전문성, 조직 화합, 솔선수범, 청렴도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선태 총무과장은 “직장협의회 역할의 중요성과 운영의 필요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이번 상을 계기로 보다 열심히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선태 총무과장 외에 이근규 감사총괄담당서기관, 유대길 前 행정국장이 베스트 간부 공무원 후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베스트 공무원 설문조사 외에도,
근무환경, 업무능률 향상, 고충처리, 간부공무원들의 미담·갑질 사례 등 본청 내 소통과 협업에 대한 의견도 동시에 청취했다.

◦ 그 결과 총 109건의 의견을 접수하였고 분야별 의미있는 정책제안을 비롯해 직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