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성남문화예술제 음악제 성료
제33회 성남문화예술제 음악제 성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10.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서 1부(클래식)와 2부(관현악) 공연으로 나누어 진행
이숙영 사회로 정자만돌린, 시니어합창단, 이듀스 매스터 코랄, 아름드리 다문화합창단,
수퍼빅밴드, 코리아주니어 빅밴드, 성국, 메이킨 보이즈 등 출연 볼거리 제공

 ‘제33회 성남문화예술제 음악제'가 20일 오후7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성남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막을 올렸다.

제33회 성남문화예술제 음악제 표지
제33회 성남문화예술제 음악제 표지

올해로 33회를 맞은 성남문화예술제 음악제는 성남예총(회장 김영철)이 주최하고 성남음협이 주관하며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1부(클래식)와 2부(관현악)로 나누어 열렸다. 

이날 성남음협 이수정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공연을 통해 가을을 마음껏 느끼시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여러장르의 음악과 공연을 준비했다"며"만돌린 앙상블을 통해서 서정적이고 평안함을 느끼시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뤄내는 합창공연과 빅밴드의 힘찬 연주와 메일보이즈의 포퍼먼스와 연주를 통해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은수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성남문화예술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문화예술공연과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내실있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시민과 함게 하는 지역축제로 성장해온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남문화예술제가 앞으로도 성남의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는 원동력으로 지역화합의 한마당으로 역량있는 지역예술인들과 예술단체의 우수성과 창작의지를 선보이는 소중한 무대로 늘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남시홍보대사 '코리아주니어빅밴드'와 슈퍼빅밴드의 '아리랑'
성남시홍보대사 '코리아주니어빅밴드'와 슈퍼빅밴드의 '아리랑'

이어 박문석 의장은 "성남문화예술제가 시민과 예술인이 만남의 장으로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주는 축제가 되기를 기대하며 이번 행사가 시민과 예술인들의 만남의장으로서 시민들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는 축제가 되어 성남시의 문화예술이 활짝 꽃피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익수 지휘자와 정자만돌린 앙상블의 '분당 탄천의 가을'
주익수 지휘자와 정자만돌린 앙상블의 '분당 탄천의 가을'

방송인 이숙영씨의 사회로 시작된 축하공연은 '정자만돌린 앙상블'의 '분당 탄천의 가을', '아리랑, 도라지 메들리'와 '아람브라의 추억'으로 가을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어 전상주 지휘자가 이끄는 성남시 시니어여성합창단의 '인생', '아리랑'을 열창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유머처럼 노익장을 과시하며 아름다운 하머니를 이루었다.

성남시니어 합창단의 '인생', '아리랑'
성남시니어 합창단의 '인생', '아리랑'

또한 임진순 지휘자와 '이듀스 매스터 코랄' 합창단의 '함께 걷는길', 광야에서, '아름다운 나라'는 중년의 멋스러움을 자아내는 출중한 기량으로 아름답고 감동적인 소리를 선사했다. 이어진 세계각국의 다문화 어린이들로 구성된 '사)다문화어린이합창단 아름드리'의 '칸탄테 도미노', 보물, '홀로아리랑'은 어린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추억여행을 그려냈다. 

이듀스 매스터 코랄 합창단이 '함게 걷는 길'을 부르고 있다.
이듀스 매스터 코랄 합창단이 '함게 걷는 길'을 부르고 있다.

이어진 2부 공연에는 젊은 재즈인들이 몽 만든 슈퍼재즈 빅밴드는 대중화되지 못한 재즈를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편곡으로 친숙하게 관객에게 다가와 큰 박수를 받았으며, Sing Sing Sing, 아리랑을 연주한 성남시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코리아주니어 빅밴드'는 관악기 중심으로 5세부터 18세 미만의 어린이들로 구성되어 국내외에서 활동중이며 매년 한두차례 해외공연으로 문화외교사절단의 역할을 하고있다. 

다문화어린이합창단 아름드리의 '보물'
다문화어린이합창단 아름드리의 '보물'

kbs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승을 올린 가수 성국의 '내사랑 내곁에, 아름다운 강산과 세계최초로 라이브 LED퍼포먼스로 차별화된 공연으로 즐거움을 더해준 '메이킹보이즈의 부라스 밴드는 데킬라 등 신나는 영화음악으로 음악제의 무대를 한껏 달구었다.

슈퍼빅밴드의  최대한의 솔로연주 모습
슈퍼빅밴드의 최대한의 솔로연주 모습

한편 제33회 성남문화예술제는 오는 27일 시민백일장 시상식이 성남시청 온누리 홀에서 열리고, 10월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성남사진작가협회 정기회원전이, 11월 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성남미술협회전이 성남아트센터 갤러리808에서 전시된다.

KBS아침마당에서 5연승을 거둔 성국이 아름다운강산을 부르고 있다.
KBS아침마당에서 5연승을 거둔 성국이 아름다운강산을 부르고 있다.

이밖에도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성남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먼저 문인협회가 발간도서를 배포하고, 국악지부의 전통의상 및 장구장단 체험 행사와 발레, 한복 의상 체험행사를 열고, 미술협회의 흙전 시연에 이어 사진작가협회의 행복한 시민 가족사진촬영이 무료로 펼쳐진다.

공연을 마친 성남음협 회원들과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