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성남'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성남'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07.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2017년 양성평등주간 행사 개최...명사초청 특강, 미니 취업상담 등 다양
▲ 이재명 성남시장이 양성평등주간 유공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성남’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7월 4일 오후2시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개최됐다.

성남시와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이재명 성남시장과 부인 김혜경 여사, 성남시의회 이상호 부의장을 비롯한 지관근, 박영애, 권락용, 박광순, 박호근 의원과 방성환 경기도의원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앞서 열린 축하공연에서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의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제2번, 뮤지컬 레미제라블 OST, 비발디의 사계중 여름 제1악장 연주에 이어 성남시립합창단의 뱃노래 / 여장의 마음 / 축배의 노래 등이 무대를 후끈 달구었다.

이어진 2부 기념식은 양성평등 유공자 5명과 여성발전 유공자 7명에 대한 이재명 성남시장의 표창 수여에 이어 원복덕 여성단체협의회장의 기념사와 이재명 성남시장의 축사로 기념행사의 막을 내렸다.

3부로 진행된 명사초청 특강에는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 교수의 ‘호모 심비우스, 양성 협력의 시대’가 진행되어 감동을 나누엇다.

이날 시청 로비에는 일·가정 양립 지원과 취업상담 등 7개 부스의 미니 취업박람회, 12개 부스의 양성평등 체험 행사, 근현대 여성노동사와 관련 유물 42점의 특별기획전시회가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종합홍보관(2층) 내 시민 갤러리 ‘공감’에는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 수상작 25점이 전시(7.4~7)되고, 하늘극장에선 성차별, 여성폭력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 수상작 20편을 상영(7.4~7)한다. 

이밖에도 성남시는 가족영화 무료 상영 행사(중앙공원·6.30~7.1), 파크콘서트(중앙공원·7.8), 여성인권영화제(성남미디어센터·7.5~8) 등 양성평등주간 문화행사를 다양하게 마련 했다.